티스토리 뷰

피파19 전술설정 팁




피파19가 출시된지도 어느새 3주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정신없이 즐기다보니 무과금이였지만 어느새 원하는 스쿼드를 어느정도 갖추는데 성공했습니다.

처음엔 가성비 좋은 선수들을 쓰다보니 전술적 선택보단 가성비 좋은 선수들 위주로 스쿼드가 유지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전체적인 라인을 높게 가져가며 만주키치를 활용한 포스트 플레이를 즐겨하는 스타일입니다.

제가 원하는 선수들로 구성되어있어 팀 케미 선은 좀 지저분 하지만 개개인 캐미는 모두 갖춰져있습니다.


우선 본인들이 원하시는 포메이션을 기본적으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포메이션은 4-4-2 / 4-3-3 / 4-1-2-1-2 / 4-2-3-1 을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전술 설정을 하셨다면 하단의 스쿼드 액션(세모버튼)을 눌러서 세부 전설 설정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세부적인 설정을 하실 땐 3번째, 커스텀 택틱스 탭으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이동하시면 처음 전술의 여러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비시에 유지할 수비스타일, 선수들의 간격유지등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공격시에 스타일도 지정하실 수 있는데요.

롱볼, 빠른 빌드업 등 여러 스타일이 존재하니 한번씩 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으시는게 매끄러운 공격전개를 위한 필수적 준비과정입니다.



전술성향을 설정하시고 옆으로 옮기시면 선수 개개인 적으로 역할을 부여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전술틀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의 개인적 움직임 또한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공격수의 위치선정, 미드필더들의 공수 역할분배, 풀백들의 공격가담 등 여러분이 설정하신대로 인게임에서 선수들의 움직임 달라지니 원하시는 플레이가 있으시다면 개인별로 설정해주시길 추천드립니다.

선수설정에 따라 돌아오지 않는 수비수, 공격하지 않는 공격수가 될 수 도 있기때문에 주의해주기 바랍니다!


피파19에서 새로 추가된 전술적인 부분은 인게임 내에서의 즉각적인 전술변경이 있습니다.

기존 택틱스를 이용한 전술성향 정도만 극단적수비 / 수비 / 밸런스 / 공격 / 극단적공격이 있었다면 이번엔 성향별 전술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택틱스 전술성향의 포메이션, 선수 개개인 움직임 모두 설정 가능합니다.

실제 축구에서 4백으로 시작하지만 공격시엔 3백으로 운영하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같은 플레이를 여러분도 하실 수 있게 되는겁니다.

공격과 수비 번갈아가며 전술변경을 해주시는게 귀찮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게임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상대방 전술을 카운터 칠 때 등 유용하게 꽤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입니다.





전 이런식의 3가지 전술을 사용하며 경기 상황에 따라 유기적으로 변화를 주며 플레이 중입니다.


기본 포메이션만 설정하시고 우월한 선수들과 좋은 손기술을 가진 분들은 따로 설정안하셔도 충분하시겠지만..

팀이 아직 빈약한 무과금 유저나 선수들의 움직임에 민감한 분이라면 전술 설정하시고 플레이를 해보세요!


댓글